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식회사 베스트힐링(이하 “힐링존”이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그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용어 의미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드라이버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드라이버 회원은 화물자동차의 운송사업을 영위하는 개인 및 법인을 말합니다.
판매자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 서비스에 가입해 물품정보를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물품 판매를 업으로 하는 개인 및 법인회원 모두를 통칭합니다.
구매자 판매자가 판매하는 물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채팅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 간에 메시지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물품거래 회원이 회사를 통하지 않고 회원간 채팅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 받아 물품을 거래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물류서비스 회원간 물품거래시 회사에 가입한 드라이버 회원을 조회해 드라이버 회원으로 부터 물류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을 말합니다.
회원간 물품거래시 물류서비스는 강제 되지 않습니다.
회원의 필요에 의해 회사와 관계없이 드라이버 회원과 계약하여 물류서비스를 제공 받습니다.
회사는 회원과 드라이버 회원간의 계약과 거래에 있어 어떠한 수수료등의 이윤을 취하지 않으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기존 약관과 개정 약관 및 개정 약관 적용 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고 기존 약관과 함께 개정 약관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약관의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개정 약관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이를 서비스 웹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한 후 개정 약관 고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이후 7일이 지나는 날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거부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서비스 이용 계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이용 계약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전항의 회원가입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3. 회원가입 신청을 위해 필수적으로 기재한 항목이 변경된 경우(폐업 등의 사유 발생 포함) 해당 회원은 위 변경 사실을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1:1문의 또는 전화를 통해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불이익에 관하여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4. 회사가 정한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원가입 신청을 하려는 자가 만 14세 미만일 경우 회원가입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위 필수 기재사항 이외에도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자에게 취미, 관심사 등 정보 제공을 요청할 수 있으나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자는 위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가 본조 제2.항에서 정한 필수 기재사항을 정확하게 입력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보류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승낙 거절 또는 보류의 사유와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 정보 등 관련 사항을 통지합니다.
a.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b.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c. 회원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이용 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
d.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e.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f.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 하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조(판매자 등록)

1. 제4조에 따라 회사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 받아 이용 계약이 성립된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른 회원에게 물품을 판매하고자 서비스에 물품등록을 했을 경우 판매자 회원이 됩니다.

2.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온라인 등록 신청서에 다음의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정보는 회원에게 공개됩니다.
a. 이름 (법인인 경우 상호 및 대표자 이름)
b. 주소 (상세 주소를 제외한 시,도,구군 및 동까지의 위치정보)
c. 사용자 아이디

3. 판매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하여 제공한 신원정보는 판매자의 물품에 대한 구매 청약을 한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구매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6조(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 의미
거래 중개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 장소의 제공
채팅 서비스 회원 상호간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
물류 서비스 회원 상호간 물품거래시 회사에 등록한 드라이버 회원의 정보를 조회해 회원의 의지로 드라이버회원과 1:1 계약 후 이용하는 화물운송 서비스

2. 회사는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되,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서비스의 중단을 통지할 수 없었던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별도의 계약 종료, 신규 서비스 개시, 기존 서비스 개정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된 서비스가 적용되기 30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까지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들에게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로 통지합니다


제7조(이용계약의 종료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구매 또는 판매 진행 중인 절차를 모두 완료, 철회, 취소하여야 하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사는 원칙적으로 전항의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 표시를 확인한 후 해당 회원의 게시글과 해당 계정을 삭제하여 해지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계약 해지 절차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a.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자가 회원 당사자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b.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회원의 구매 또는 판매 진행 중인 거래 절차가 모두 완료되지 않은 경우 c. 구매자에 대한 환불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사에 변제할 채무가 남아있는 경우 d.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회원에 관한 거래 사기 및 분쟁 문제가 남아 있는 경우

3. 회사는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 따라 특정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자격을 박탈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베스트힐링(이하 '힐링존')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5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힐링존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힐링존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개인정보 보존기간 보존사유(관련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3조(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힐링존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힐링존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힐링존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힐링존은 이용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4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힐링존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목적 처리항목
회원가입(힐링존) 필수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 주소
회원가입(힐링존드라이버) 필수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이름
사용자 식별(휴대폰 본인인증) 필수 : 휴대전화번호
고객 맞춤형 제품 추천 필수 : 성별, 연령, 신장, 체중
물류 서비스 제공 필수 : 휴대폰번호, 이름, 주소, 배송시 메모사항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힐링존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힐링존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힐링존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서비스의 운영 종료 및 폐업등으로 개인정보가 더이상 필요치 않은 경우는 그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힐링존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힐링존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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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힐링존은 이용자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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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힐링존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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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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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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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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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5월 1부터 적용됩니다.